울산대학교 예술대학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울산대학교 예술대학 학장미래를 준비하는 창의적인 예술가를 위하여
1998년 건립된 음악대학과 미술대학은 울산지역은 물론 국내외에서 활동하는 예술가 육성의 디딤돌이 되었습니다. 2015년 미래지향적 창의인재를 키우기 위해 예술대학으로 통합되어 전문예술인 교육은 물론 미래지향적인 문화예술컨텐츠교육그리고 미술과 음악분야의 국가공인자격이 부여되는 문화예술교육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고 수준의 교수진, 현장성이 살아있는 교육과정과 학생활동으로 지역사회의 문화예술 경쟁력을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성악, 피아노, 관현악, 세 개의 전공이 구성된 음악학부는 USP(Ulsan String Players), 오페라 및 뮤지컬, 오케스트라 협연, 울산피아노아카데미, 음악캠프 참여 등, 실질적인 현장경험을 통해 학생들이 전문연주자로 활동할 수 있는 훌륭한 배움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피아노교습학, 문화예술연계과정 등의 개설로 보다 실용적인 음악교육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미술학부는 회화‧미디어아트전공과 입체조형예술전공의 두 축으로 새롭게 개편하여 디지털시대, 융복합예술의 시대에 맞는 미술교육의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다양한 교내외 전시에 참여함으로써 학생들의 예술적 역량을 높이는 것은 물론 폭넓은 문화예술 현장경험을 통해 졸업 후 다양한 미술 관련분야로의 진출이 가능하도록 하고 지역문화예술발전에 있어 일익을 담당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고 있습니다.
섬유디자인학과는 예술적 바탕 위에 직관적이고 감성적인, 가장 인간적인 디자인을 추구하는 섬유디자인분야의 전문인력을 배출하기 위하여 유연한 사고와 창의적 능력을 개발하고 전통문화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섬유제품 및 문화상품 디자인 능력을 함양시키고자 합니다.
우리 예술대학은 지역사회와 연결되어 문화예술교육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며 지역을 넘어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문화예술계의 전문인을 키우고자 교육과 현장을 연결시키기 위한 전방위적인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저희 교수진은 모두 학생들을 향한 끊임없는 헌신과 지원으로 최고의 인재들을 배출해 내는 예술교육의 산실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